


OVERVIEW
B.around는 BMTS(Battery Management Total Solution) 사업을 본격화한 LG에너지솔루션이 새롭게 선보인 신규 브랜드입니다. BMTS는 단순히 기존의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 관리 시스템)를 넘어 클라우드 컴퓨팅, 첨단 인공지능(AI) 등 혁신적인 기술들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배터리의 안전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성능 저하 추이와 잔여 수명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등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물론, 차세대 모빌리티의 핵심인 SDV(Software-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플랫폼 전반에 걸쳐 폭넓게 적용될 핵심적인 개념입니다.





BRAND DEFINITION
글로벌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축적된 기술력과 신뢰성, 급변하는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치열한 경쟁 환경, 폭넓은 대중적 인지도 확보, 그리고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확장 가능성까지 다각적인 측면을 심층적으로 고려한 브랜드 전략이 필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우리는 지난 30년간 축전지 제조 분야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노하우를 토대로, B.around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설정했습니다.
Battery Around - 배터리를 둘러싼 더욱 다양한 기능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Be Around -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곁에서 그들의 니즈와 서비스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 Better Around - 초격차 서비스 경쟁력을 통해 더 나은, 미래 산업에 필수적인 Total BMS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축적된 기술력과 신뢰성, 급변하는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치열한 경쟁 환경, 폭넓은 대중적 인지도 확보, 그리고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확장 가능성까지 다각적인 측면을 심층적으로 고려한 브랜드 전략이 필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우리는 지난 30년간 축전지 제조 분야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노하우를 토대로, B.around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설정했습니다.
Battery Around - 배터리를 둘러싼 더욱 다양한 기능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Be Around -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곁에서 그들의 니즈와 서비스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 Better Around - 초격차 서비스 경쟁력을 통해 더 나은, 미래 산업에 필수적인 Total BMS 서비스를 제공하는



NAMING
이러한 핵심 가치를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다가가고 브랜드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B.around라는 네이밍과 'Be Around your side'라는 슬로건을 최종적으로 도출했습니다. B.around 브랜드 핵심 가치와 네이밍 및 슬로건을 포함한 전반적인 브랜드 전략은 전문 기업인 프리퍼드 컴퍼니에서 진행했습니다. 플레이크는 이러한 전략적 토대를 바탕으로 B.around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핵심 가치를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다가가고 브랜드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B.around라는 네이밍과 'Be Around your side'라는 슬로건을 최종적으로 도출했습니다. B.around 브랜드 핵심 가치와 네이밍 및 슬로건을 포함한 전반적인 브랜드 전략은 전문 기업인 프리퍼드 컴퍼니에서 진행했습니다. 플레이크는 이러한 전략적 토대를 바탕으로 B.around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LOGO
B.around 로고타입의 형태는 모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핵심 기술 역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시각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견고하면서도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형태로 섬세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B.around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철학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독창적인 심볼을 개발하여, 다양한 매체와 상황에서 유연하고 확장성 있게 활용될 수 있는 시그니처 로고를 완성했습니다. 특히, 고객의 곁에 항상 머물면서 최적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B.around의 핵심 서비스 가치를 이니셜 B를 부드럽게 감싸는 형태의 심볼로 시각화하였으며, 배터리 충전 완료를 직관적으로 상징하는 도트(점) 디자인을 통해 B.around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와 차별성을 한층 더 강조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시각적 일관성을 유지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색상 팔레트, 로고 크기 규정, 사용 지침 등을 담은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향후 일관성 있는 서비스 운영 및 브랜드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B.around 로고타입의 형태는 모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핵심 기술 역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시각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견고하면서도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형태로 섬세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B.around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철학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독창적인 심볼을 개발하여, 다양한 매체와 상황에서 유연하고 확장성 있게 활용될 수 있는 시그니처 로고를 완성했습니다. 특히, 고객의 곁에 항상 머물면서 최적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B.around의 핵심 서비스 가치를 이니셜 B를 부드럽게 감싸는 형태의 심볼로 시각화하였으며, 배터리 충전 완료를 직관적으로 상징하는 도트(점) 디자인을 통해 B.around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와 차별성을 한층 더 강조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시각적 일관성을 유지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색상 팔레트, 로고 크기 규정, 사용 지침 등을 담은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향후 일관성 있는 서비스 운영 및 브랜드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EPILOG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터리 관련 브랜드이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산업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 프로젝터였습니다. B2B와 B2C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아울러야 하는 전문적인 작업이었기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끊임없는 학습과 깊이 있는 이해가 필수적이었습니다. 이미 3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배터리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확고한 노하우와 높은 신뢰도를 구축해 온 LG에너지솔루션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하면서 동시에 혁신적인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넓은 수용성을 고려하여 쉽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과정을 통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터리 관련 브랜드이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산업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 프로젝터였습니다. B2B와 B2C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아울러야 하는 전문적인 작업이었기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끊임없는 학습과 깊이 있는 이해가 필수적이었습니다. 이미 3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배터리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확고한 노하우와 높은 신뢰도를 구축해 온 LG에너지솔루션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하면서 동시에 혁신적인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넓은 수용성을 고려하여 쉽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과정을 통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Discipline : Brand Identity
Project Member : Choi Kiwoong, Yu Seungmin, Kong Yukyung, Jo Hyunjee, Yoon Chaemi
Scope : Visual Direction, Logo, Symbol, Concept, keywords, Key-visual. Design System, Guidelines
Client : LG Energy Solution, PRFD
Project Member : Choi Kiwoong, Yu Seungmin, Kong Yukyung, Jo Hyunjee, Yoon Chaemi